서울장로교회
처음으로 로그인 사이트맵 관리자에게 메일보내기
목회비전
신앙노선
교회연혁
교역자
시무 장로
교회위치
교회자료
예배안내
현재위치>교회 안내 > 신앙노선
역사/명칭

우리 교회는 1977년 9월 18일에 창립되었으며, 올해로 41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서울장로교회’란 명칭은 미국의 수도권인 워싱턴지역에 세워진 한인교회로서 한인 이민자들(Korean-Americans)을 중심으로 세워졌음을 의미하며 지역적인 연고성을 지닌 것 은 아닙니다. (보다 자세한 역사는 ‘교회 연혁’을 참조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교단/노회/시찰회
우리 교회는 해외한인장로회(Korean Presbyterian Church Abroad, 약칭 KPCA)에 소속돼 있습니다. 한국의 영락교회, 새문안교회, 명성교회 등이 소속돼 있는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와 신앙의 뿌리를 같이 하고 있으며, 이 교단 및 미국장로교회(PCUSA)와는 자매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본 교단은 현재 하와이와 알라스카를 포함한 미주지역 뿐만 아니라 캐나다, 유럽, 중남미, 뉴질랜드까지 확장되어 있습니다. 현재 18개 노회, 404교회, 약 500명의 목회자, 7만 5천여 명의 교세를 지니고 있는 미국 한인교단의 대표적인 교단 중의 하나로 우뚝 서 있는 정통적인 교단입니다.

우리 교회는 18개 노회 중 메릴랜드와 버지니아 지역을 중심으로 한 수도노회에 속해 있으며, 수도노회의 4개 시찰회 중 버지니아 시찰회에 속해 있습니다. 버지니아 시찰회에 속한 교회로는 버지니아장로교회, 페어팩스한인교회 등이 있습니다.
신앙노선
우리 교회는 한국의 장자 교단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의 신앙노선을 따르며, 개혁주의 신앙에 충실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목회 중점
우리 교회는 말씀 사역을 최우선으로 강조하며, 말씀에 입각한 건전한 신앙을 토대로 교회의 여러 가지 사명, 즉 예배와 선교와 교육과 봉사와 성도의 교제를 '균형 있게' 수행해나가는 교회로 성장하는데 목회 중점이 있습니다. 특히 이민교회의 특성상 2세 교육에 역점을 두고 교회학교에 많은 투자를 계획하고 있으며, 많은 예산을 들여 정성껏 건축한 비전센터도 그 노력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한국학교’도 2세 교육의 한 방편으로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고령화 시대에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노년사역도 장차 관심을 가지고 연구해야 할 과제입니다.
 셀 조직
지역과 연령별로 조직된 셀 통해 장년들 간의 더욱 긴밀한 유대관계가 맺어지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으며, 이를 새 교우 정착과 초신자 교육을 우리 교회의 실정에 맞게 정착시키는 것이 중요한 과제 중의 하나입니다.
32 396,331
  6428 Ox Road, Fairfax Station, VA 22039 USA703-764-1310
교회사랑넷 교회사랑넷